나만의 책을 만들자

나만의 책을 만들자

안녕하세요. 하루를 책으로 만드는 하루북입니다.

지금까지 템플릿으로 어떻게 하루를 기록하는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책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쓴 글 화면입니다. 상단에 가장 먼저 보이는 ‘책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책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하루북 책은 12cmX18cm 정도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제작됩니다.

본격적으로 책을 만들기 위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먼저 책의 페이지 수를 결정합니다.

 

 

 

 

 

 

 

 

 

 

 

 

 

하루북의 책은 32페이지부터 365페이지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페이지 수에 따라 제본 방식이 달라지니 주의해주세요.

32 페이지만 중철제본이고, 나머지는 보통의 책과 비슷한 무선제본을 하고 있습니다. 32페이지 중철제본얇은 노트 느낌으로 나온다는 점 알아주세요.

페이지 수를 결정했으면, 오른쪽 상단에 ‘커버 설정’을 눌러주세요.

 

커버를 만드는 화면입니다.

책의 제목을 적고, 부제목이 있다면 부제목을 적어주세요. 제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지만 부제목은 있으면 적고 없으면 안적어도 됩니다. 제목과 부제목의 색깔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표지를 설정해주세요. 하루북은 표지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이는 표지 사진들은 템플릿 예시입니다.

제목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처음 두 가지 종류의 템플릿은 표지에 사진이 전체 배경으로 들어가고 상단에 제목이 들어가는 것인데요, 글씨체만 다르고 나머지는 똑같은 템플릿이에요.

세 번째 템플릿은 사진이 하단에 작게 들어가는 것이고요, 그 다음 템플릿은 전체 사진에 제목이 아래 들어가는 것입니다.

“사진 선택”이라고 되어 있는 화면을 클릭해서 사진을 넣어주세요. 참고로 세 번째 템플릿은 사진 비율이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은 비율로 나오고, 나머지는 책 크기에 맞추어서 나오게 됩니다.

사진을 넣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두 번째 표지 템플릿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전체 사진 배경에 제목이 위에 들어갑니다.

세 번째 표지 템플릿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세 번째 템플릿사진 비율은 다른 템플릿들과 달라서, 화면을 클릭해 다시 사진을 넣었습니다.

 

이 외에도 제목이 아래에 들어가는 표지 템플릿, 사진 없이 제목만 들어가는 템플릿, 제목 없이 사진만 들어가는 템플릿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나만의 책 커버를 설정해보세요.

커버를 완성했다면, 상단 오른쪽에 ‘페이지 설정’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책의 페이지를 순서대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지수가 많으면 일일이 체크하기가 힘들겠죠.

그럴 때는 상단에 있는 체크박스를 누르면 한꺼번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체크박스를 잘 보시면 2018년 2월이라고 적혀있죠. 한 달 단위로 체크할 수 있도록 해놓았답니다. 그래서 2월에 12개의 글만 썼기 때문에, 아직 12개만 체크된 상태입니다.

그럼 조금 더 내려서 그 전 달에 쓴 글로 가볼까요?

‘2018년 1월’ 옆에 체크박스가 또 있습니다. 이 체크박스를 누르면 다시 1월에 쓴 글 전체순서대로 체크됩니다. 이제 126개가 체크되었네요.

물론 체크된 상태에서도 글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하고 싶은 글을 다시 누르고, 새로운 글을 터치하면 그 번호에 새로운 글이 들어가죠.

다 체크했으면 미리보기를 눌러 책을 만들어보세요.

짜잔! 벌써 책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미리보기로 책이 어떻게 나올지 쭉 확인해보세요.

만약 페이지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페이지를 선택해서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고 싶은 글을 터치하면 파란색 선이 생기는데요, 그 후 바꾸고 싶은 글을 터치하면 두 개의 자리가 바뀌죠.  저는 대각선에 있는 글을 눌렀는데, 잘 바뀐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오른쪽 상단의 ‘만들기 요청’ 버튼을 누르면, 나만의 책 완성!

결제 단계까지 완성되면 한 권의 책이 여러분에게 배달됩니다.

책이 만들어지고 배송되는데까지는 약 일주일이 걸립니다. 주문 들어온 책을 보정, 편집하는데 1일, 제작해서 인쇄하는 데 2일, 배송에 2일이 걸립니다. 더 보기 좋은 책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이니 이해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의뢰를 받아, 드로잉 수업의 작품들을 모아 하루북으로 으로 만들었습니다.

간직하고 싶은 추억이나 작품이 있다면, 여러분도 도전하세요!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책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루를 책으로 만드는 하루북이었습니다. 갑사합니다!

3 thoughts on “나만의 책을 만들자”

  1. 책 페이지 수를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는 없을까요? 애매하게 모자라요 ㅠㅠㅠ
    그리고 미리보기가 업데이트되면서 없어진건가요?

    • 안녕하세요. 책 페이지 수를 원하는 대로 조절하는 기능은 아직 없습니다ㅠㅠ 페이지 수를 조정하는 기능을 넣고자 준비 중에 있으나 고정된 가격 등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아직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책 만들기 미리보기는 없어지지 않고 현재도 있습니다. 혹시 아이폰이시라면 화면이 조금 다르게 나올 수 있지만 현재도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책 만들 때 페이지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오히려 내서재에서도 내가 만든 책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