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별로 글 모아보기

안녕하세요. 하루를 쓰면 책이 되는 하루북입니다.

매일 글을 쓰다보면 어느 순간 글이 많아져서 원하는 글을 찾기 어려울 때가 있죠. 하루북에서는 내가 쓴 글을 월별로 볼 수 있는데요, 월별이 아니라 이제 주제별로도 글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태그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태그는 글을 쓸 때 상단 바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태그 표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시집을 쓰려고 해서 태그 이름을 ‘시’로 설정했습니다.

태그를 설정하면 화면 상과 책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태그별로 글을 모아보고 싶을 때 쓸 수 있습니다. 태그를 설정하고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다른 글에도 같은 태그를 넣어보겠습니다.

이전에 태그를 했던 기록이 남아있어서 원하는 태그를 터치 하기만 하면 됩니다. 새로운 태그를 만들고 싶다면 ‘직접입력’을 눌러주세요.

기존의 ‘내가 쓴 글 ‘ 화면입니다. 날짜별로 글이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날짜별 정리’를 터치하면, 글이 태그별로 정리됩니다.

 

 ‘태그별 정리’라고 아이콘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밑부터 태그가 제목처럼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 태그를 넣은 글들이 글이 정리되어 나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태그를 지정하지 않은 글들은 #태그없음으로 따로 정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태그 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헷갈리지 않고 내가 쓴 글을 한 번에 묶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기’라는 태그로 하루의 기록을 적기도 하고, 어떤 날은 ‘날씨’라는 태그로 날씨에 대해서만 적을 수도 있습니다. 또 어떤 날은 ‘가족’이라는 태그를 붙여서 가족과 관련된 사진, 글만 올릴 수도 있겠죠.

여러분도 태그 기능을 이용해서 다양한 주제의 책을 써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