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글 쓰면서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루를 쓰면 책이 되는 하루북입니다.

오늘은 더 쉬워진 책 만들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내가 쓴 글‘ 화면 뿐만 아니라 ‘내 서재‘에서도 새로운 책을 만들 수 있는데요.

 

책만들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먼저 책의 페이지 수를 선택한 다음, 커버를 설정하고, 원하는 순서대로 페이지를 설정해보세요.

 

예전에는 이 단계에서 책에 들어갈 페이지를 모두 설정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었는데요. 이제는 페이지를 다 선택하지 않아도 미리 책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저는 32페이지 책을 만들었는데, 페이지 설정에서 총 12페이지만 선택해보았습니다.

미리보기를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미리보기에 내가 선택한 12장만 들어가고, 나머지 장은 비어있습니다. 이 상태로 ‘저장’을 누르면, 내가 만들어놓은 책이 그대로 ‘내 서재’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내 서재’ <하루북>이라는이 생겼습니다. 책을 누르면, 책 정보 페이지가 뜹니다. 책의 상태가 ‘편집중’이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중일 때는 책의 순서 편집/글 편집/ 커버 편집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책 정보에서는 책의 제목, 작성일, 현재 쓴 페이지 수, 책의 상태까지 볼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미리보기와 동일한 화면이 있어, 내가 쓴 책의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책 내용을 확인하다가, 만약 책의 특정 페이지를 수정하고 싶다면? 바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하고 싶은 페이지를 꾹- 롱클릭해보세요. ‘편집’ 버튼이 뜹니다.

편집을 누르면, 바로 글쓰기 화면으로 갑니다. ‘내가 쓴 글’ 화면에서 ‘편집>수정‘을 누른 것과 똑같은 화면입니다. 배경 사진을 다른 것으로 수정해보았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바로 책 정보에 편집된 내용이 반영됩니다.

 

그럼 만약, 책 내용을 확인하다가, 페이지의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페이지 설정’ 버튼을 눌러보세요. ‘페이지 설정’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페이지 설정 화면에서 순서를 바꿀 수도 있고, 다음 단계인 ‘미리보기’에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미리보기에서 페이지 순서를 바꿔보겠습니다.

 

이동하고 싶은 페이지를 먼저 누르고 원하는 자리를 클릭해보세요. 두 페이지의 자리가 바뀝니다. 12페이지를 클릭하고, 그 다음 10페이지를 클릭하니 순서가 바뀌었습니다.

책에 들어갈 내용을 다 완성했다면, 책정보>페이지 설정에서 페이지를 채워 편집을 완료해주세요. 32페이지 책에 들어갈 페이지를 다 선택했습니다.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저장을 누르면 내 서재로 이동합니다.

내가 만든 책을 클릭하면 책 정보‘편집완료’ 버튼이 파란색으로 뜨는 것이 보입니다. 페이지 수를 다 채우기 전에는 ‘편집완료’ 버튼이 회색으로 되어 있어 눌러지지 않았는데,  32 페이지 중 32페이지를 다 채우니 ‘편집완료’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집 완료’를 눌러 책을 주문해보세요.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결제 단계로 넘어갑니다. 바로 결제를 하지 않는 경우 ‘취소’를 누르면, 내 서재에서 언제든지 결제/주문할 수 있습니다.

책이 편집완료 상태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깜빡하고 책 편집을 덜 했다면? 상단에 있는 ‘재편집‘을 눌러주세요. 책을 이전의 ‘편집중’ 상태로 돌립니다.

 

 

내가 쓴 글을 중간 중간 책으로 만들어보세요. 어떻게 써야할지, 얼마나 써야 할지 더 쉽게 확인해볼 수 있어요. 지금까지 더 쉬워진 책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