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혼자 쓰지 말고, 책 함께 쓰자

안녕하세요, 하루북입니다. 버전2의 주요 기능인 책 함께 쓰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함께 쓰는 책 만들기

함께 쓰는 책을 쓰기 위해서는 먼저 서재에서 책을 하나 만들어주세요. 책을 만들었다면 더보기>책 함께 쓰기를 눌러 주세요. 이제 이 책은 서재>함께 쓰는 책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참가자 관리

함께 쓰는 책에서 참가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버튼을 눌러 친구를 초대하려면 하루북 계정 이메일로 검색해 친구를 찾아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존 사용자라도 반드시 하루북 2.0을 설치하고 한번이라도 로그인한 사람만 초대가 가능합니다.

초대를 누르면 이메일이 전송되고, 이메일 인증을 하면 친구의 서재>함께 쓰는 책에서 책을 볼 수 있습니다. 책을 만든 사람이 관리자가 되고, 관리자만 친구 초대, 책 편집,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함께 쓰는 책에 글 공유하기

이제 참가자들이 글을 공유함께 쓰는 책에 넣을 수 있습니다. 내가 쓴 글을 클릭해 공유>함께 쓰는 책을 선택하면 어떤 책에 글을 공유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을 책에 공유해보겠습니다.

내가 쓴 글에서 공유>함께 쓰는 책을 눌러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함께 쓰는 책이 보입니다. 공유하고 나면 함께 쓰는 책 상세 화면에서 ‘함께 쓴 글’ 탭을 누르면 내 글이 공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이 서로 책에 공유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함께 쓴 글로 책 만들기

이제 함께 쓴 글을 가지고 책에 넣어보겠습니다. 더보기>편집을 눌러서 글의 순서를 조정합니다 (*관리자만 가능). 내가 쓴 책을 편집하는 화면과 동일하지만, 함께 쓴 글만 왼쪽에 뜹니다. 참가자별로 글을 보고 싶다면 선택을 눌러 참가자를 선택해주세요.

여기까지 함께 쓰는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thought on “이제 혼자 쓰지 말고, 책 함께 쓰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