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 공개]인쇄비 인상으로 인한 책 제작 가격 변동 안내

먼저 하루북을 사랑해주시는 사용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 3월부터 책 제작 가격에 변동이 있어 알려드리려 합니다. 지난 2년간 하루북은 인쇄 업계에서 나올 수 없는 합리적 가격으로 책 만들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책을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인쇄비가 큰 폭으로 인상되면서 기존 가격으로는 책 제작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 되어 불가피하게 제작 가격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루북 인쇄비를 공개합니다.

인상폭이 크기 때문에 비싸다는 문의가 있어서 이번에 인쇄 원가를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존에 4,900원에 제작하실 수 있었던 B6 판형의 20페이지 책의 인쇄비가 13,280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아래 견적서는 저희가 인쇄를 의뢰하는 인쇄소의 견적서입니다.)

인터프로인디고:  http://www.interproindigo.com/ 

인쇄비를 더 잘 이해실수 있도록 국내의 대규모 인쇄 업체 중 하나인 성원애드피아에서 같은 규격으로 제작했을 때의 견적서도 준비했습니다. 인쇄의 경우 소량 제작보다는 대량 제작이 더 일반적인 형태이며, 그 중에도 1부만 제작하는 인쇄업체가 드뭅니다. 이 업체의 경우에도 1부가 아닌 2부부터 주문이 가능합니다. 2부 가격을 둘로 나누어도 가격이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원애드피아: http://www.swadpia.co.kr/goods/goods_view/CDP5000/GDP5001

기본 사이즈 변경

이런 인쇄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루북을 사랑해주시는 사용자 분들을 실망켜드리고 싶지 않아 손해를 보면서도 다른 방법을 강구하였습니다. 기존의 기본 사이즈B6판형(12.8cmx18.2cm)에서 인디고16절판 (11.7×16.4cm)으로 변경하고 기본 사이즈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즉, 페이지별로 기본 가격은 동일하지만 책 크기가 약 1-2cm 정도 작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기존 사이즈인 B6(보통), A5(크게) 또한 당연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판형의 경우 불가피하게 가격이 인상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리며,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디자인 비용 0원을 위한 노력

위에 언급한 인쇄업체에 책 제작을 의뢰할 때에는 레이아웃과 디자인이 완성된 pdf 파일을 넘겨야 정상적인 책 제작이 가능합니다. 보통 인쇄용 PDF 파일이라고 부르는데 이 파일을 만드려면 아래 그림처럼 어도비사에서 나온 인디자인(Indesign)을 사용하여 재단선을 고려하여 일일이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보통 서점에서 파는 책 같은 책을 만들려면 이런 디자인 작업은 필수인데요, 디자인을 의뢰할 경우 그 비용이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100만원이 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하루북을 개발하여 디자인 비용 없이도 누구나 쉽게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하루북으로 나만의 책을 만들어 추억을 간직하시기까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thoughts on “[원가 공개]인쇄비 인상으로 인한 책 제작 가격 변동 안내”

  1. 인쇄단가가 확 올랐음에도 이용자들을 위한 고민과 결단을 내려주신데 감사하네요:-)
    작년 11월쯤 하루북에서 책을 인쇄했는데 견적서도 맞춰서 보내주시고 배송도 빨리 해주셔서 어찌나 고맙던지요.. ㅜㅠ
    제가 다른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답니다.
    올해 또 청소년들과 책을 만들 예정인데 또 찾아뵐게요~ 하루북 짱짱!!

    응답
    • 안녕하세요, 너그럽게 이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도 더 좋은 품질로 보답하기 위해 계속 노력 중입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해주신다니 뿌듯하고 힘이 나네요, 따뜻한 응원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응답
  2. 이야 하루북 멋지다!손해보면서까지 고객생각하다니.. 이래서 거진2년간 꾸준히 사용하고있네요ㅎㅎ감사합니다~~다들 코로나조심하시구 요즘 날씨가 오락가락하네요!!ㅠㅠ 감기조심하세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