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레소북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안녕하세요. (주)에스프레소북 대표 황상철 입니다.

온라인 기반의 전자책 출간 서비스 에스프레소북 espressobook.com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에스프레소북은 누구나 원하는 책을 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2016년 10월 오픈하였습니다. 지난 3년간 약 40종의 책을 출간하였으나 아쉽게도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을만큼의 성과를 만들어 내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책을 쓰는 작가에게는 원고 집필, 커버 디자인, 교정 등 제작에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였고, 책을 출간한 이후 판매 금액의 일부를 인세로 작가에게 배분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제작비의 10%도 보전하지 못했습니다. SNS 마케팅과 크라우드 펀딩도 수차례 진행했지만 홍보비 이상의 판매를 이끌어 내지 못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3년간 서비스를 계속 운영해왔지만 더 이상 서비스를 지속하는것은 무리라고 판단했고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spressobook.com 은 2020년10월30일 기준으로 서비스 전체를 종료합니다. 그 전에 에스프레소북에 쓴 글을 백업하셔야 합니다. 이후에는 espressobook.com 접속이 불가능하며 모든 데이터는 폐기됩니다.

지난 3년간 espressobook.com 을 애용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주)에스프레소북에서 운영중인 하루북은 계속 서비스 합니다. 본 공지와 무관합니다.

Leave a Comment